경쟁1:직업 전선

12th Seoul International Extreme - Short Image & Film Festival

올해 경쟁 섹션은 코로나19 시대를 직면하여 극장에서는 국내경쟁과 국제경쟁을 함께 묶어 상영하고, 동의를 얻은 일부 작품들에 한해 온라인 상영 또한 병행한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관객들의 안전한 관람 환경과 폭넓은 상영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

우리 삶과 밀접한 직업에 대한 섹션 '경쟁1: 직업 전선'과 도시의 사건들을 담은 '경쟁2: 선명한 회색 도시', 그리고 허상을 주제로 한 '경쟁3: 가면무도회'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방인들의 삶을 포착한 ‘경쟁4: 렛 어스 인’, 우리들의 꿈을 다룬 ‘경쟁5: 드림 하이’, 그리고 동물과도 같은 인간 집단을 그려낸 ‘경쟁6: 인간 무리’,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는 ‘경쟁7: 사랑의 단상들’, 모성에 관한 편견을 고찰하는 ‘경쟁8: 만들어진 엄마’, 죽음과 소멸을 소재로 한 ‘경쟁9: 죽음의 탄생’, 사회적 타자들의 이야기를 모은 ‘경쟁10: 사각지대’, 호러와 판타지 등 장르적인 면모가 드러나는 ‘경쟁11: 현실 초과’, 상실과 외로움에 관한 ‘경쟁12: 잃어버린 ¼’로 구분되어 있다. 올해는 국제경쟁 작품과 국내경쟁 작품을 한 섹션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해가 될 것이다.
크러셔Crusher

감독. 아르샤 제이날리

Iran | 2019 | Fiction | 9'07'' | Color | G

< 크러셔 >는 쇄석기 공장에서 일하다 해고된 노동자에 대한 사회 이야기다. 전쟁에 관한 루머와 달러 통화가치 상승으로 그의 삶은 위기에 빠졌다. 마침내, 그...

중요한 똥짓거리Important Police Shit

감독. 앤드류 베처

USA | 2020 | Fiction | 12'18'' | Color | 15

경찰학교 생도들 무리가 지옥 같은 훈련의 날을 통해 무자비하게 고통받는다.

소매치기Pickpocket

감독. 테오 구요

Belgium | 2019 | Animation | 1'18'' | Color | G

한 소매치기가 교외 전철에 올라탄 승객들 사이를 헤맨다.

농부의 시A Hong Kong Farmer's Lot

감독. 차우 만 킷

Hong Kong | 2019 | Documentary | 14'32'' | Color | G

한낮의 더위 속에서, 땅 아래로 땀을 흘리며 수수를 괭이질한다.

가디언GUARDIAN

감독. 파블로 아레바

Spain | 2020 | Fiction | 5'00'' | Color | G

아무도 당신을 당신 자신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없다.

스타렉스Pick-Up

감독. 노도현

Korea | 2019 | Fiction | 13'26'' | Color | 15

현장 일이 서툰 제작부 추현은 스타렉스를 타고 배우를 픽업하러 가게 된다. 그러나 픽업장소에서 서로 착오하여 성매매 여성 희라가 추현의 스타렉스에 타고 만...

빈자리Empty Seat

감독. 최한규

Korea | 2020 | Fiction | 5'00' | Color | G

한 때 소중했던 친구의 임종을 지키는 것 보다 그와의 오래전 약속을 지키는 것을 선택한 현민은 영화관에 수 많은 관객들 사이에서 약속의 연기를 시작한다.

EARTHQUAKE : THE MOMENT LOVE BEGINSEARTHQUAKE : THE MOMENT LOVE BEGINS

감독. 팀 도레미

Korea | 2020 | Experimental | 4'37'' | Color+B&W | G

사랑이란 감정을 모른 채 살아온 주인공 소라. 그녀는 자신이 일하는 레스토랑에 찾아온 한 손님을 보고 처음으로 사랑이란 감정을 느끼게 된다.

연습생Trainee

감독. 박지인

Korea | 2020 | Fiction | 14'59'' | Color | G

데뷔를 앞둔 아이돌 연습생, 퇴출을 통보받다.

Follow SESIFF on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