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1: 이몽저몽

11th Seoul International Extreme - Short Image & Film Festival

이번 국제경쟁에는 예년에 비해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타이완,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시아 작품들이 다수 선정됐다. 이러한 특징과 함께, 올해 국제경쟁은 이전보다 다양한 나라들의 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섹션 구성은 한 편의 장편을 보는 것처럼 비슷한 주제와 소재의 이야기를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장르의 형태로 배치했다.

꿈을 꾸는 듯한 가공의 이야기들을 담아내는 [국제경쟁1: 이몽저몽], 우리 사회를 철학적 시선으로 고찰해보는 [국제경쟁2: 모르고 싶었던 세계], 가족의 의미와 다양성에 관한 [국제경쟁3: 어색한 가족사진], 어린이들의 행복 혹은 문제를 말하는 [국제경쟁4: 그럼 언제 놀아], 세대 간의 다름과 같음에 대한 [국제경쟁5: 메울수 있는 간극], 사랑의 양면을 보여주는 [국제경쟁6: 낭만적 거짓], 서로 얽히고 설킨 사건들을 다룬 [국제경쟁7: 시간의 굴레], 총 7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중력 No Gravity

감독. 샤를린 파리소, 제리미 시세, 뤼도빅 아브라함, 플로르 알레-에스트라다, 모드 르메트르-블랑샤르, 피오레타 카트리나 코스미디

Franceㅣ2018ㅣ7'56"ㅣColor

한 우주비행사가 지구로 돌아와 적응하려고 노력한다.

영원한 프레디 Deady Freddy

감독. 알리시아 아이젠

Canadaㅣ2019ㅣ10'04"ㅣColor

행복한 삶 이후, 프레디는 소름 돋는 일을 겪는다. 프레디는 자신이 지금까지 죽인 벌레의 삶을 다시 살아야 한다.

차이 Difference

감독. 알리 아사돌라히

Iranㅣ2018ㅣ14'11"ㅣB&W

단지 몇 명의 젊은 청년들만이 자신이 옳고 다른 이들은 틀렸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꼬리 The Tail

감독. 이지트 헵세브

Turkeyㅣ2019ㅣ10'03"ㅣColor

에크렘은 가끔 두 번째 머리와 함께 일어난다. 머리를 자르고 버리러 나가자, 그의 이웃인 세발을 만난다.

우아한 시체 Cadavre Exquis

감독. 스테파니 란사크, 프랑수아 르로이

Franceㅣ2018ㅣ12'50"ㅣColor

이 영화는 떠돌이 외눈 개를 통해 시각적, 청각적 그리고 후각적인 발라드의 세계로 초대한다.

공생 Symbiosis

감독. 폴 레야드

Franceㅣ2019ㅣ4'30"ㅣColor

실패한 실험 끝에 한 과학자는 자신의 몸을 수백 명의 사람과 공생하게 된다. 그는 자기 자신을 되찾을 방법을 찾는다.

얼룩 Bavure

감독. 도나토 산소네

Franceㅣ2018ㅣ4'40"ㅣColor

시작은 그저 한 얼룩이었다. 붓이 구아슈를 쓰기 시작하자, 얼룩을 변화하고, 바꾸고, 뒤틀고, 완성한다.

안녕, 알리 Ali

감독. 레인 켄카나

Germany, Turkeyㅣ2019ㅣ13'29"ㅣColor

두 형제는 자신이 입양된 독일에 아버지를 두고 떠난다. 형제는 아나톨리아에서 어린 시절 기억의 세계를 통해 감정이 풍부한 여행을 떠난다.

바퀴돈다 The Wheel Turns

감독. 김상준

Koreaㅣ2018ㅣ12'39"ㅣColor

매일 같은 노선으로 지하철을 운전하는 주인공. 그는 운행하는 선로 위에 갑자기 나타난 괴생명체를 마주하고 지하철을 급정차한다. 승객들과 함께 기절하게 되고...

Follow SESIFF on SNS